• 서브 비주얼 01
고객센터 0000-000-0000 운영시간 - 평일: 오전9시~오후6시 (점심시간: 오후12~1시) 주말/공휴일 휴무

HR관련

제목

회사의 규정 제.개정 작업 방법과 프로세스

등록자HR시프트

등록일2014-09-18

조회수7,266

회사 규모가 조금씩 커지다 보면 일시적으로 그때그때마다 내부 품의를 받아 시행하던 내용들이 환경이 변하거나 적용을 받는 대상자가 많아 지면서 이를 규정으로 정비를 하여 운영하는 것이 효율적이고, 규정의 적용을 받는 대상자에게 공정한 기준으로 받아들여지게 때가 오게 되어 있다. 

 

기업에서 규정이 갖고 있는 의미는 표준, 지시, 금지사항 그리고 약속의 의미를 담고 있다. 회사 내에서 정해진 내용을 규정화 필요가 있는 것은 규정을 통해 일관성과 통일성을 유지하고 전달을 용이하게 하며 더불어 집행의 근거로써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인사.노무관리와 관련된 규정은 대부분 약속이며, 금지와 지시사항을 담고 있기 때문에 더욱 그렇다)

 

(이하 첨부 파일 참고 하십시오)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